[NGO 캠페인] ‘사랑의 일기 가족안전 한마당’ 전국서 일제히

인추협, 18일 서울·경기, 세종·대전·충남지역을 시작으로 한달간 행사

논객닷컴 | 승인 2019.05.20 14:38

[논객닷컴=NGO 캠페인]

-안전캠페인, 일기장 나누어주기, 5.18광주민주화운동 희생자가족에게 편지쓰기 등 펼쳐

사단법인 인간성회복운동추진협의회(인추협/이사장 고진광)가 6월 18일까지 한달 동안 ‘사랑의 일기 가족안전 한마당’ 행사를 전국에서 펼친다.

고진광 인추협 이사장

 인추협은 18일 오후 2시 서울 세종문화회관 뒤편 '예술의 정원'에서 서울·경기 지역  ‘사랑의 일기 가족안전 한마당’ 행사 선언식을 갖고 가족안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시작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사랑의 일기' 수상자 가족 30여명은 광화문 광장과 청계천 일대에서 안전생활 캠페인(미세먼지 줄이기)을 벌였으며, 시민들에게 사랑의 안전 일기장을 나누어 주었다.

또 6.25전쟁참전 유공자와 가족, 5.18광주민주화운동 희생자 가족들에게 감사의 편지쓰기를 위한 엽서 나누기 행사도 가졌다. 이어 선열들의 애국정신과 5.18광주민주화운동의 정신을 되새기는 의미에서 대한민국역사박물관도 관람했다.

세종·대전·충남 지역의 사랑의 일기 가족들도 이날 오후 2시 세종호수공원 중심수변광장에 모여 ‘사랑의 일기 가족안전 한마당’ 행사 선언식을 가졌다. 우천 관계로 걷기 행사를 변경해 안전한 대한민국 그리기 행사를 하며 안전 생활 캠페인과 함께 사랑의 안전 일기장 나누어 주기 행사를 진행했다.

앞으로 한 달 동안 전국적으로 펼쳐질 이 행사에는 국내뿐만 아니라 미국, 중국, 필리핀 등지의 해외동포 ‘사랑의 일기’ 수상자들도 참여할 예정이다.

고진광 인추협 이사장은 “ 이 행사를 통해 안전생활 캠페인 및 안전일기 쓰기와 함께 1박2일 안전수련활동, 안전교육, 안전체험관 견학활동, 안전에 관한 글쓰기 및 토론으로 ‘우리집 안전생활 점검과 실천’을 다짐하고 안전에 관한 정책제안 활동도 펼칠 것”이라고 밝혔다.

 

논객닷컴  khc7104@hanmail.net

<저작권자 © 논객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