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뉴스]인추협, 세대공감 7.9(친구)데이 ? 기부데이 통해 진정한 세대공감 발판 마련
닉네임
관리자
등록일
2012-07-18 10:50:40
내용

 

[기사발췌]

 

인추협, 세대공감 7.9(친구)데이 ? 기부데이 통해 진정한 세대공감 발판 마련

 

지난 7월 9일 청계광장에서 열린 제 2회 6.25참전유공자와 함께하는 세대공감 7.9(친구)데이 ? 기부데이 행사를 통해 세대공감을 이루는 발판을 마련했다.

행사를 진행한지 8일여가 지난 지금 지원자 및 학생들이 카페, 블로그에 후기를 남기며 행사에 대한 소감을 밝히고 있다.

쫑빵(rmawhdgks)이란 블로거는 참전유공자 어르신이 손수 써주신 부채와 함께 이들에 대한 이해를 돕기위하여 우리 역사공부하고 알아야 어르신들을 위로하고 그분들과 함께 공감할 수 있을거라며 소감을 밝히며 후에 당일 자매결연을 맺었던 어르신과의 만남을 이어가기로 했다고 전했다.

또 스리(tmf00142)란 블로거는 “이번 행사에서는 6.25전쟁을 몸소 체험한 고령의 참전유공자분들과 전쟁을 경험하지 못한 우리 중고등학생들이 한 자리에서 서로 소통하는 시간이었다. 7.9(친구)데이는 전쟁을 잘 모르는 청소년들이 참전유공자와 교류하며 전쟁의 실상을 느끼고 호국의 소중함을 몸소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그 외에도 이선미 학생과 이홍균 참전유공자 할아버님께서는 서로 이메일을 주고받으며 연락을 맺고 있으며, 인추협 카페에서는 많은 지원 학생들이 행사에서 만난 어르신들과 만남을 이어가기로 했다며 소식을 전해오고 있다.

이러한 소식을 들은 인추협에서는 유공자 어르신과 학생들의 자매결연을 지속하도록 이와같은 상황을 홍보하고 학생들에게 다양한 안내를 통하여 자매결연을 유도하고 있다. 또 사랑의 돌격대 지원자를 모집, 운영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