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추협 '2020 사랑의 일기 큰 잔치' 시상식 성료
  • 조인숙 기자 승인 2020.11.23 12:50:22

▲제29회 ‘2020 사랑의 일기 큰잔치’가 지난 11월 21일 온라인으로  생중계됐다. 사진은 온라인 참가자들의 유튜브 캡처 ⓒ종로아지트TV

-코로나19 감염예방 위해 지난 21일 온라인 생중계

-교육부총리상에 조치원대동초 윤가빈 양 등 540명 수상

-한진그룹, 대한항공 , 사회복지공동모금회등 후원 , 행정안전부 수상기관 참여

 

[SR(에스알)타임스 조인숙 기자] 사단법인 인간성회복운동추진협의회(이사장 고진광, 이하 인추협)는 11월 21일 11시 협회 사무실에서 29년간 이어 온 ‘2020 사랑의 일기 큰잔치' 시상식을 비대면 온라인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시상식에서 조치원대동초등학교 5학년 윤가빈 학생이 부총리겸교육부장관상을 수여한 것을 비롯하여 141명의 수상자에게 상장을, 인간성회복운동추진협의회 이사장상을 399명에게 수여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감염을 예방하기 위하여 줌(Zoom)을 활용하여 온라인 사랑의 일기 큰잔치를 진행했으며 행사 내용은 종로아지트TV 유투브 방송으로 생중계되어 모든 수상자와 가족이 함께 시청하여 온라인 시상식에 함께 참여했다.

▲제29회 ‘2020 사랑의 일기 큰잔치’가 지난 11월 21일 온라인으로  생중계됐다. 고진광 이사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종로아지트TV

 

 

지난 10월 31일 응모를 마감하고 11월 5일부터 9일까지 전직 교장선생님, 전직 교수, 교사, 작가, 언론인 등 다양한 분야의 심사위원을 위촉, 심사해 11일 수상자를 선정했다. 올해는 예년과 달리 사랑의 일기 수상자로 성인된 선배 수상자들로 2020 사랑의 일기 조직위원회를 구성하여 '사랑의 일기 큰 잔치'를 기획하고 운영, 개최했다.

‘2020 사랑의 일기 큰잔치’는 정부 기관과 여러 단체의 후원을 받아 전국의 초, 중, 고, 대학생과 일반인, 지도교사, 단체 등에서 일기를 통한 인성 교육 부문의 생활일기, 환경일기, 안전일기 사례를 응모하고 접수한 작품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시상하는 행사다.

▲제29회 ‘2020 사랑의 일기 큰잔치’가 지난 11월 21일 온라인으로 생중계됐다. 권성 전 헌법재판관이 축사를 하고 있다. ⓒ종로아지트TV

2020 사랑의 일기 큰잔치 후원 및 수상 기관은 교육부, 행정안전부, 환경부, 통일부, 서울특별시청, 서울특별시의회, 서울특별시교육청,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부산광역시청, 부산광역시의회, 대구광역시의회, 광주광역시의회, 대전광역시의회, 대전광역시교육청, 인천광역시의회, 인천광역시교육청, 울산광역시교육청, 강원도의회, 강원도교육청, 경기도의회, 경기도교육청, 충청북도의회, 충청북도교육청, 경상남도의회, 경상남도교육청, 경상북도의회, 경상북도교육청, 전라남도의회, 전라남도교육청, 전라북도의회, 전라북도교육청, 제주특별자치도청,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주)문화방송, 소년한국일보, 강원경제신문(주), 한진, 대한항공, 사랑의열매사회복지공동모금회 등이다.

‘2020 사랑의 일기 큰잔치’는 온라인 시상식으로 진행되었으며 540명의 수상자 중 114명이 줌(Zoom)참여를 희망하였으나 당일 행사에는 86명의 수상자가 줌(Zoom)에 접속하여 사랑의 일기 큰잔치에 함께 했으며 나머지 수상자는 유투브 방송으로 시청했다.

이날 식전 행사로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힘내라 대한민국’을 주제로 구성된 김해 장유중학교 학생들의 댄스를 시작으로 정유현 아나운서의 사회로 진행되었으며 국민의례, 참석 내빈 소개 후에 사랑의 일기 소개 동영상이 방영됐다.

▲제29회 ‘2020 사랑의 일기 큰잔치’가 지난 11월 21일 온라인으로  생중계됐다. 최교진 세종시 교육감이  영상축하 메세지를 전하고 있다. ⓒ종로아지트TV

이어 협의회 고진광 이사장이 대회사, 권성 전 헌법재판관과 최교진 세종특별자치시교육감의 축사는 동영상으로 방영했다.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회장인 김한종 전라남도의회 의장의 축하메세지가 있었고 전 건설교통부 오장섭 장관, 전 대전글꽃초등학교 윤석희 교장, 2018년 행정안전부장관상 수상자인 중국 연길의 김소혜 학생, 몽골 교포 학생의 축하 메시지 동영상을 차례로 시청했다.

수상자 발표는 프리젠테이션으로 제작된 화면과 함께 차례로 호명 발표하였고 중간에 부총리겸교육부장관상 수상자인 윤가빈 학생, 서울특별시교육감상 수상자 박세연 학생, 경상남도의회의장상 수상자인 임세은 학생을 줌(Zoom)으로 불러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인추협 관계자는 "온라인 행사였기에 실제로 수상자에게 상장을 수여하지는 못했지만 어느 해보다 더 많은 수상자들이 시상식에 참석한 행사로 기록"됐으며 "이번 행사를 통해 인추협이 추구하는 ‘건강한 가정, 안전한 대한민국’을 다짐하는 온라인 축제였으며 세상의 어떤 축제보다도 몸을 멀리 있지만 마음은 하나로 모여진 아름다운 축제였다"고 밝혔다.

한편 2020 사랑의 일기 큰잔치 행사 동영상은 유투브 종로아지트TV에 탑재되어 있어 언제든지 시청할 수 있으며 상장과 상품을 수상자의 학교나 집으로 우편 발송될 예정이다.

 

         
         

조인숙 기자  srtimes0311@daum.net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